올림푸스(olympus) FE-4040
새로 구매한 올림푸스 마이크로 디카 FE-4040 후기하나 올려봅니다.


이미지출처 : 올림푸스 공식사이트



큰맘먹고 대략 16만원대의 올림푸스 마이크로 디카 FE-4040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색상은 위에 보이는 아쿠아마린 블루 였나? 그 색상으로 했죠~
요즘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뭐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정말 좋군요! +_+ b


일단 일이 바쁘고 시간도 없고해서 야외 촬영은 못해봤습니다 ㅠ_ㅠ
그냥 집에와서 충전해다가 컴퓨터 모니터를 찍어봤죠.. 어떻게 나오나~ 하고요 ^-^


*촬영환경 : 디카초보 + 어두침침한 내방 + ISO 400 + 기본촬영


이 사진은 모니터에 가까이 찍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모니터에서 조금 떨어져 찍은 사진입니다.





책상위에 누워계시는 책 2권입니다. ㅎ




이건 내가 간간히 놀때 쓰는 닌텐도 DSi .. ㅋ (엄훠;; 불법칩이눼? ㅋㅋ)





위의 사진들은 편집을 한건 아닙니다. 그냥 찍힌상태 그대로구요.
그냥 포토샵으로 사진 사이즈만 줄인거에요..
야외 촬영도 해보고 싶은데 아직은 시간이 없어 주말에 달려볼까 합니다!!



해상도는 1400만 화소로 되어 있지만 내가 느낀것으로는 대략 800만 화소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공식 사이트에도 "유효 화소" 라는 말로 써있으니.. 글쎄요.. 디카 전문가가 아닌 나로서는 아리송한 문구네요 ^-^;;



메모리는 기본적으로 본체내에 46MB를 탑제하고 있습니다.
SD카드는 따로 구매해야겠지만.. 혹시나 까먹고 사셔도 당장 사진 몇장은 찍을 수 있겠군요? ㅎ



충전은 USB형식이고 어뎁터가 있습니다.
USB구멍이 있는 어뎁터인데 기본내장이니 걱정할건 없겠군요.



손떨림 보정은 어느정도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수전증이 심한 사람은 덕을 못볼지도 모르는 =_= ㅋㅋㅋㅋ



제가 카메라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르고 쓴 내용도 있을법 하네요...
크기도 작고 제법 사진도 잘 찍히는것이 제품값을 하는 디카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fe-4040 모델 구매계획이 있으신분은 약간이나마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_^
주말에는 야외 촬영 해보러 가야징~;;



Posted by 광분한호빵
: